4대 보험 납부의 신흥 강자 [삼성 비즈 ID 베네핏 카드]

4대보험용 카드의 신흥 강자가 나타났습니다. 바로 삼성 Biz ID Benefit 카드입니다. 

제 경우, 작년까지는 KB가온비즈 티타늄 카드를 썼었고, 일전에 포스팅도 했었지요. 

 

2020.04.04 - [금융 이야기/신용카드] - 개인사업자를 위한 신용카드 - KB 가온 Biz 티타늄 카드

 

개인사업자를 위한 신용카드 - KB 가온 Biz 티타늄 카드

KB 가온 Biz 티타늄 카드 - 4대보헝 납부용, 고액결제용 개인사업자를 위한 카드와 직장인을 위한 카드는 비슷하면서도 다르다. 일반적으로 직장인에게 좋은 카드라면 사업자에게도 좋은 카드가

bilherit.tistory.com

 

하지만 지금은 KB가온비즈 카드의 매력이 아예 없어진 상태입니다. 이유는... 바로 4대보험 결제대행수수료 지원 서비스가 없어졌기 때문입니다. 

 

원래 KB가온비즈 카드는 기본적립 0.4%에 고액결제 1.3% 적립이 더해져 총 1.7% 적립이 되던 카드였습니다. 단, 결제대행수수료가 나가지 않는 다는 전제하에서 말이죠. 만약 신용카드 결제 수수료 0.8%를 내게 되어버리면 1.7% 적립된 금액 중 0.8%를 카드 수수료로 토해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KB카드에서는 이 대행수수료를 지원해주는 서비스를 해왔고, KB가온비즈 카드 사용자들은 150만원 고액결제 건에 대해 1.7% 적립을 쏠쏠하게 챙길 수 있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올해부터 KB가온비즈티타늄 카드의 결제대행 수수료 지원은 중단되어버렸습니다. 

 

그리하여 그 후발주자로 등장한 카드가 바로 [삼성 비즈 ID 베네핏 카드]

연회비는 3만원.

 

다양한 혜택이 많지만, 그 중 가장 중요한 혜택은 바로 4대보험 1.5% 할인 혜택이 되겠지요. 이번 포스팅을 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KB가온비즈 카드 1.7%보다는 할인폭이 약간 작긴 하지만, 전월 50만원 이상 이용시 0.8% 결제대행 수수료를 지원해주는 서비스가 있으니, 다른 대안이 없는 상태입니다. 

 

이 밖에도 가스요금, 전기요금 등 할인혜택이 많아 사업장에서 꽤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저는 전기요금이 좀 나가는 편이라, 전기요금 결제카드를 이걸로 바꿨습니다. 

 

https://www.samsungcard.com/home/card/cardinfo/PGHPPCCCardCardinfoDetails001?code=AAP1758

카드 설명은 링크를 통해 들어가 자세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또 유용한 혜택은, 바로 쿠팡 할인이었는데요, 온라인 결제 금액에 대해 할인, 적립되는 카드는 많은데 주로 옥션, 지마켓, 인터파크 등, 좀 오래된 사이트들에 대해 할인을 제공하는 경향이 있었거든요. 그런데 삼성 비즈 ID 베네핏 카드는 쿠팡 결제건이 할인에 포함되어 있어서 좋더군요. 이제 네이버 쇼핑 할인카드만 있으면 참 좋을텐데... 

 

사업운영지원 3% 할인 항목들도 쏠쏠하긴 하지만, 할인 한도가 전월 100만원 이상 사용시 2만원 할인밖에 적용되지 않아 사업장처럼 굴리는 돈의 단위가 좀 굵직굵직한 곳에서는 효용이 좀 떨어집니다. 차라리 묻지마 원카드로 쓰면서 한 1.2~ 1.5% 적립해주는 카드가 더 효용이 좋지요. 

그래도 없는것보다는 낫습니다. 

 

아무튼 저런 자잘한 혜택보다는... 4대보험을 결제대행수수료 없이 1.5% 할인해주는 카드라는 점이 상당히 매력적인 삼성Biz ID Benefit 카드입니다. 카드 설계사에게 수수료 지원 서비스가 있는지 꼭 확인해보시고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KB카드처럼 불시에 지원을 중단할지도 모르니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